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무설탕음료] 설탕 대신 프로필렌글라이콜 (Propylene glycol)

by 스티브아저씨 2023. 4. 14.
반응형

[무설탕음료] 설탕 대신 프로필렌글라이콜 (Propylene glycol) 

 
무설탕, 제로콜라, 제로사이다 (ZERO SUGAR)에 주 원료로 쓰이는 프로필렌글라이콜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PG라고도 알려진 프로필렌 글리콜은 최근 몇 년 동안 논쟁의 대상이 되어 온 널리 사용되는 유기 화합물이다. 

 

< 프로필렌 글리콜의 장점 >

1. ZERO SUGAR 음료수는 설탕 대신 propylene glycol을 사용하므로 설탕이 들어있는 음료수보다 칼로리가 적습니다. 이로 인해 체중 감량을 위한 식습관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ZERO SUGAR 음료수는 설탕 대신 propylene glycol을 사용하므로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당뇨병 또는 혈당 조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3.  ZERO SUGAR 음료수는 propylene glycol을 사용하여 감미료 대신 사용되기 때문에 당의 양이 적어도 맛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4. ZERO SUGAR 음료수는 설탕 대신 propylene glycol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화가 쉽고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렌 글리콜의 단점 >

1. Propylene glycol은 일부 인간에게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장 장애, 두통, 심장 부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ropylene glycol을 많이 함유한 제품은 섭취량을 제한해야 합니다.

2. Propylene glycol을 포함한 ZERO SUGAR 음료수는 환경 오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재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일회용 플라스틱 병을 사용해야 하며, 이는 환경 오염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3. Propylene glycol은 인공 원료로 분류되며, 일부 사람들은 천연 원료를 선호하므로 ZERO SUGAR 음료수를 섭취하는 데 불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결론 > 

Propylene glycol을 원료로 사용하는 ZERO SUGAR 음료수는 제로 칼로리, 건강에 유리한 장점이 있지만, 인공 감미료와 인공 첨가물 등의 인공적인 성분이 들어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체 성분에 대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물질 대사가 다른 음료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ZERO SUGAR 음료수를 섭취할 때는 적절한 양에서 섭취하고, 다른 건강적인 식습관과 함께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뭐든 과하면 안 좋습니다. 

설탕이 없다고해서 좋은건 아니겠지요. 대체 인공성분이 들어가 있으니까요 많이 먹지말기요~

오늘도 건강한 삶!

반응형

댓글